국제 탄소 배출 관리 방안 모색 자리 마련

국제 탄소 배출 관리 방안 모색 자리 마련

  • 일반경제
  • 승인 2016.08.17 14:56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탄소 배출 관리’ 워크숍 9월 19일 킨텍스

  탄소 배출 관리의 주요 현안과 전문 지식을 교류하며 효과적인 탄소 배출 관리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최근 전시회 전문 업체인 펜웰(PennWell)은 아시아 대표 에너지·발전 산업 행사 ‘아시아 파워 위크 2016(Asia Power Week)’에서 ‘아시아 탄소 배출 관리’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아시아 파워 위크 2016의 개최 하루 전인 9월 19일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다.

  탄소 배출 관리의 중요성과 에너지와 탄소 배출 간의 관계와 실제 적용 가능한 탄소 배출 감소 메커니즘, EU 배출권거래제(Emissions Trading Scheme, ETS)에 따른 배출 관리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발전하고 있는 아시아의 배출 시장뿐만 아니라 한국의 배출권거래제, 중국의 예비테스트에 대한 토의, 배출 시장의 성장으로 발생하는 향후 기회 등도 다룰 계획이다.

  이 워크숍은 한국의 배출권거래제와 효과적인 탄소 배출 관리 방안에 대하여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적합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워크숍은 아시아 파워 위크 2016과 별도로 신청해야 하며 신청비는 750달러이다. 영어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아시아 파워 위크의 ‘아시아 탄소 배출 관리’ 워크숍 웹페이지(www.asiapowerweek.com/en/conference/carbon-emissions-workshop.html)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