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첨단 배터리로 미래 변화 선보인다”

LG화학, “첨단 배터리로 미래 변화 선보인다”

  • 비철금속
  • 승인 2016.10.05 09:31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배터리 2016’ 참가, 최대 규모 부스 설치
섹션별 차세대 배터리 기술 및 제품 전시

  LG화학이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InterBattery) 2016’에 참가해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첨단 배터리들을 선보인다.

 

  인터배터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지산업협회와 코엑스가 주관하는 2차전지산업 전시회로 올해 행사에는 국내외 약 140여개 업체가 참가한다.

  LG화학은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의 부스에서 ‘Futuring Energy City’라는 콘셉트를 통해 LG화학이 꿈꾸는 미래 도시의 모습을 공개한다.

  먼저 ‘소형(IT&New Application)’, ‘자동차(Automotive)’,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총 3개의 섹션별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최첨단 배터리와 이를 실제로 적용한 제품들을 함께 전시한다.

  이와 함께 각 섹션간의 이동식 영상과 LED 조명의 연결적 구성을 통해 에너지 저장에서부터 소비까지의 흐름이 모두 LG화학의 배터리와 기술력으로 이루어지는 미래형 에너지자립 도시의 모습을 연출한다.

  구체적으로 ‘소형 존(IT&New Application Zone)’에는 곡선 형태의 IT기기에 최적화된 ‘커브(Curve)’ 배터리와 스마트워치용으로 제작된 육각형태의 ‘헥사곤(Hexagon)’ 배터리 등 어떠한 형태의 기기에도 맞춤형으로 제작이 가능한 ‘프리 폼(Free Form)’ 배터리를 선보인다.

  특히 ‘커브(Curve)’ 배터리는 LG화학의 고유 제조 기술인 ‘스택 앤 폴딩(Stack & Folding)’ 방식으로 생산되기 때문에, 곡면 형성 시 물리적 스트레스가 적어 성능 및 안전성 측면에서 경쟁사 대비 확고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LG화학은 가벼우면서도 고출력을 필요로 하는 드론용 배터리와 성능 및 안전성에서 매우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는 NASA에 공급하는 우주복용 배터리 등도 전시한다.
 
  ‘자동차 존(Automotive Zone)’에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적용되고 있는 전기차용 배터리 셀과 다양한 모듈들이 실제 전기차와 함께 전시된다.

  ‘에너지저장장치 존(ESS Zone)’에는 기존 제품 대비 출력과 에너지밀도를 대폭 개선한 차세대 ESS용 배터리 셀과 주택용 ESS 신제품 ‘RESU 6.5’를 비롯해 가정용부터 대규모 전력망용까지 세계 곳곳에 설치되어 다양한 ESS용 배터리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LG화학은 세계 최대 에너지 용량인 4.8메가와트아워 규모의 ESS를 1개의 컨테이너에 구현한 전력망용 솔루션도 전시한다.

  또한 주택용 ESS 신제품인 New RESU 시리즈는 세계 최고의 태양광 전시회인 Intersolar europe 2016에서 ESS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