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인수한 데이코, KBIS 2017 참가

삼성전자가 인수한 데이코, KBIS 2017 참가

  • 수요산업
  • 승인 2017.01.10 19:36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9월 인수한 럭셔리 가전 브랜드 '데이코'가 10일부터 12일까지(현지시간) 미국 올란도에서 열리는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17'에 참가해 주방 가전을 선보인다.

  KBIS는 매년 전 세계 2,5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12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관련 전시회다.

  데이코는 이번 전시회에 ▲주방가구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빌트인 칼럼(Built-in Column) 냉장고' ▲대용량 프리미엄 기능의 '프렌치도어(French Door) 냉장고' ▲ 확 넓어진 조리공간을 자랑하는 '프로레인지' ▲붙박이형으로 완벽한 조리까지 가능한 '프리미엄 월오븐(Wall Oven)' 등으로 구성된 2017년형 '헤리티지(Heritage)' 라인업을 선보인다.

  데이코의 '헤리티지' 라인업은 럭셔리 가전 명가 데이코의 전통을 잘 보여주는 디자인에 삼성의 혁신 기술까지 더해진 명품 가전으로 현지 언론과 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헤리티지 라인업에는 다양한 사이즈의 ‘빌트인 칼럼’ 냉장고가 포함되는데 미국 환경청(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이 주관하는 ‘에너지스타 고효율·첨단제품상(Energy Star 2016 Emerging Technology Award, 이하 ETA)’을 수상해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ETA는 미국 환경청이 에너지 절약과 온실 가스 배출 감소에 효과적인 기술을 적용한 제품에 수여하는 상으로 ‘빌트인 칼럼’ 냉장고 포함 데이코가 삼성과 협력해 개발한 9개 모델이 선정돼 디자인과 기능은 물론 친환경성까지 갖췄다.

  데이코는 냉장고 외 다른 주방 가전제품에 있어서도 지속적으로 삼성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접목해 데이코 제품의 가치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일반에 공개되는 전시 부스에는 참가하지 않았으나 데이코와 함께 별도의 전시 공간을 마련해 북미 빌트인 라인업과 CES 2017에 선보인 혁신적인 제품들을 거래선을 대상으로 소개하며 북미 빌더 시장 본격 진입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