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_151103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aside btn
LG전자, 전국 16개 사업장에 전기차 충전소 설치환경부와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산 캠페인 참여 업무협약’ 체결
CR과 포스코 'PossSD' 수요 증가 기대
박준모 기자 | jmpark@snmnews.com

  LG전자가 국내 모든 사업장에 임직원들을 위한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고 전기차 보금 활성화에 나선다.

  LG전자는 환경부와 13일 LG전자 VC(Vehicle Components)사업본부 인천캠퍼스에서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산 캠페인 참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환경부가 전국 16개 LG전자 사업장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 보조금을 지원하고 LG전자가 직원들의 충전요금을 무상 지원한다는 게 주된 내용이다.

  환경부는 올해부터 추진하는 공용충전기 설치사업에 따라 LG전자 사업장의 주차면 100개당 공용충전기 1대 설치비(최대 400만원)를 지원한다. 서초R&D캠퍼스, 평택 LG디지털파크 등 LG전자 전국 16개 사업장의 총 주차면은 11,000여 개로 100대 이상의 충전기 설치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전국 대형사업장 보유기업 중 최초로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산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환경부 이정섭 차관은 “직장은 가정 다음으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인 만큼 충전기를 설치하는 사업장이 늘어나면 전기차 보급이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며 “LG전자를 시작으로 앞으로 대규모 사업장의 참여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에 따라 전기차 충전기에 사용되는 철강재의 판매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냉연강판(CR)에 분체도장된 소재를 사용하는 충전기와 포스코의 월드프리미엄(WP) 강재인 'PossSD'를 적용한 충전기 등이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CR과 포스코의 'PossSD'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준모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S&M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S&M미디어(http://www.sn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틸앤탈뉴스
스마트폰에서 바로본다
에서 만나요!
"철강신문", "스틸앤메탈뉴스" 검색 후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