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신산업, 세계 최초 ‘두께 0.4mm 이하 인발관’ 개발

상신산업, 세계 최초 ‘두께 0.4mm 이하 인발관’ 개발

  • 철강
  • 승인 2017.04.05 10:0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Brose사와 자동차용 부품 양산 협의중
기존 인발강관 넘어 자동차용 고부가가치 정밀강관까지 생산

  강관 제조업체 상신산업(대표 강민)이 세계 최초로 ‘두께 0.4mm 이하 인발관’ 개발에 성공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상신산업은 0.4mm 이하 두께의 인발관 개발에 성공했고 독일 자동차 1차벤더 Brose사와 자동차용 부품 양산 합의시점에 도달했다. 이에 따라 상신산업은 2017년 말부터 제품 양산체제에 돌입할 예정이다.

  상신산업은 지난 2015년부터 동종업계 최초로 독일 자동차 1차벤더 Brose사에 자동차용 초정밀 이형관을 양산 납품했다. 특히 세계최고 수준의 독일 및 유럽의 인발업체들을 제치고 국내 업체 최초로 독일 자동차부품 시장에 진입한 것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상신산업은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두께 0.4mm 이하 인발관 개발까지 성공해 제품 양산을 앞두고 있다.

  아울러 상신산업은 차량용 리클라이너 샤프트 분야의 강자로 급부상 하고 있다. 이미 유럽 자동차시장에 양산납품을 통해 차량용 리클라이너 샤프트의 대량 제조기술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5년에는 현대다이모스의 기존 중실 환봉 사양을 대체하는 인발공법의 중공 튜브 사양 개발에 성공하고 2016년부터 제품 양산을 개시했다.

▲ 상신산업이 개발성공한 faurecia社 중공 리클라이너 샤프트

  유럽 및 국내시장의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일본 자동차부품 시장 개발도 2016년부터 개시해 닛산 및 도요타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상신산업은 지난 1995년 한국강관(현 휴스틸)의 인발사업부로 시작해 지난 1990년 신일강관이라는 사명으로 변경했다. 이어 지난 1998년 7월 현재 상신산업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2003년에는 사업 확장을 위해 당진 공장으로 이전했다.

  이 회사는 연간 1만8,000여톤의 인발강관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춰 다양한 사이즈의 실린더용, 튜빙용 등의 인발관을 주로 생산했다.

  지난 2017년 1월에는 기존 품목군의 수익성 저하로 인한 재무구조의 악화로 법정관리를 신청하고 현재 회생절차 중이다. 이후 상신산업은 신제품 개발을 지속함과 동시에 구조조정을 진행해 왔다. 이에 따라 수익이 높은 자동차용 정밀강관 위주로 제품 라인업을 재구축했다. 현재 2개월 연속 흑자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회사측 관계자는 “당사는 자동차업계의 경량화와 저비용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이를 상용화하기 위해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당사는 높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자동차용 고부가가치 정밀강관 생산을 통해 세계 최고의 정밀강관 제조업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