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레우스, 아르고르-헤레우스 인수…최대 귀금속 업체 등극

헤레우스, 아르고르-헤레우스 인수…최대 귀금속 업체 등극

  • 비철금속
  • 승인 2017.04.07 17:52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귀금속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위상 강화

  독일 테크놀로지 기업 헤레우스의 글로벌 사업부 중 하나인 헤레우스 귀금속(Heraeus Precious Metals)이 스위스 귀금속 가공 기업인 아르고르-헤레우스(Argor-Heraeus)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헤레우스는 세계 최대의 귀금속 관련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등극하게 된다.

  헤레우스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지분 33% 외에 아르고르-헤레우스의 공동 주주였던 독일 커머즈뱅크(Commerzbank)와 오스트리아 조폐국(Münze Österreich)의 지분 및 아르고르 경영진이 보유한 지분을 양도 받게 된다.
 
  아르고르는 귀금속 산업 분야의 글로벌 선두기업으로 스위스 멘드리시오(Mendrisio)의 본사 및 독일, 이탈리아, 남아메리카의 지사에서 300명 이상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아르고르의 주요 사업은 채굴한 금의 제련, 귀금속 재활용 및 골드바, 동전, 합금, 반제품(semi-finished product) 가공이다.

  아르고르는 귀금속 가공 산업의 공급체인에서 중심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이며 채광, 귀금속 거래, 중앙 및 일반 은행, 조폐국, 보석 및 시계 제조업 등 귀금속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모든 기업의 이상적인 파트너다.
 
  두 회사가 각기 다른 지역에서 사업 활동을 해왔다는 점도 서로에게 이점으로 작용한다. 헤레우스는 아르고르의 스위스 본사뿐 아니라 남미 지역에 있는 대형 제련 시설을 활용할 수 있고 아르고르는 헤레우스가 사업 활동을 하고 있는 아시아, 인도, 북미 지역으로의 진출을 꾀할 수 있다.
 
  헤레우스는 1986년부터 아르고르의 지분을 보유해왔다. 두 회사는 자세한 인수 조건은 밝히지 않기로 합의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