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기술교육원 개관을 축하합니다!

금형기술교육원 개관을 축하합니다!

  • 연관산업
  • 승인 2017.04.21 21:11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관계 인사들 "금형산업 적극 지원할 것"

 4월 21일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 소재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열린 준공행사에 정관계 인사들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하고, 금형산업을 비롯한 뿌리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 축사에 나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조정식 위원장은 금형산업 발전을 위해 국회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진=뿌리뉴스)

 금형기술교육원 부지 확보와 건립에 큰 역할을 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조정식 위원장은 “오늘날 한국경제가 성장하는 데는 제조업이 지대한 공헌을 했는데 특히, 금형산업을 비롯한 뿌리산업이 제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 왔다”며 “미래를 만드는 틀이 되는 금형산업을 이끌어 온 금형산업인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도 금형산업 발전을 위해 국회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고용노동부 고영선 차관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금형기술교육원이 금형산업 발전의 핵심적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뿌리뉴스)

 고용노동부 고영선 차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창조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춘 인재의 필요성이 어느때 보다도 커졌다”며 “금형기술교육원이 일학습병행제 등을 통해 국내 금형산업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김윤식 시흥시장은 금형기술교육원이 시흥시가 뿌리산업 중심지로 거듭나는데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사진=뿌리뉴스)

 김윤식 시흥시장은 “시흥시에 많은 제조업체가 있지만 금형산업을 비롯해 뿌리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다”며 “앞으로 금형기술교육원이 시흥시가 뿌리산업 중심지가 되는데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금형기술교육원 준공에 공헌한 인사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뿌리뉴스)

 금형조합은 이날 행사에서 금형기술교육원 준공에 큰 역할을 한 인사들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하고, 앞으로도 금형업계에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