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포스코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 철강
  • 승인 2017.05.02 09:34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패밀리 임원·부장 안전역량 향상 워크숍 개최

  포스코가 안전한 현장을 구현하기 위해 2017년 상반기 포스코패밀리 임원·부장 안전역량 향상 워크숍을 열었다.

  철강생산본부장 주관으로 매년 상·하반기에 정기적으로 열리는 안전역량 향상 워크숍은 임원·부장들이 안전을 솔선수범하여 현장을 올바르게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되어 이번에 여섯 번째 행사로 진행됐다. 

  지난 4월 25일과 28일에 포항과 광양에서 각각 열린 안전역량 향상 워크숍은 올해부터 참석대상을 그룹사 안전담당 부장으로 확대함으로써, 포스코패밀리 전 직원이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유사 반복재해, PSM(Process Safety Management·공정안전관리) 등의 안전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도록 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관리자가 알아야 할 법정 안전교육 △포스코 주요 반복재해 유형별 원인 및 대책 △그룹사 반복재해 근절 우수사례 △PSM의 중요성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참석자들은 현장 안전활동에서 관리자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이해했다.

  이번에 처음으로 광양지역 워크숍에 참석한 그룹사의 안전담당 부장들은 "포스코의 '안전제일 경영원칙'을 깊이 공감했으며, 평소에 접하기 힘든 사외특강을 통해 안전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