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진금속 신속 정확한 기술서비스 위주 영업활동 전개

명진금속 신속 정확한 기술서비스 위주 영업활동 전개

  • 철강
  • 승인 2017.05.11 09:44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랫동안 실수요자 위주의 영업...판매영업망 탄탄
타사 대비 경쟁력이라면...다양한 규격 제품재고 확보

  대구 성서공단 소재 세아창원특수강의 스테인리스봉강 유통대리점인 명진금속(사장 박명수)은 신속 정확한 기술서비스 위주로 영업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 회사가 타사 대비 경쟁력이라면 다양한 규격의 제품재고를 확보하고 오랫동안 실수요자 위주의 영업으로 수요업체와 동고동락 해오다 보니 판매영업망이 탄탄하다는 점이다.

   “수요업체가 다양한 만큼 표면 및 열처리조건도 까다롭다.”며 이 부문이 이 회사가 가진 오랜 영업비결로 알려지고 있다.

  10일 이 회사 배병규 전무에 따르면 “1분기 판매실적이 5년만에 전년도 실적을 웃돌고 있다”며 “이는 지난 1월 공급사인 세아창원특수강의 가격인상에 따른 요인도 있지만 지난해 1분기 보다는 시장수요가 소폭이나마 회복되는 분위기”라는 설명이다.

  이 회사는 LIG넥스원 한화테크윈 등에서 발주하는 지대지 지대공 등 마시일 부품으로 방산품 수요는 대부분 프로젝트 관련 물량이다 보니 시장수요는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는 산업기계 수출용 위주로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제강 연주설비나 조선과 석유화학플랜트 등 기본적으로 대형 프로젝트 위주로 수주가 쏟아져야 하는데 대구 경북지역의 전반적인 스테인리스봉강 내수시장 실물경기는 피부적으로 느낄 정도로 그렇게 회복 분위기는 아니라는 설명이다.

  “대구와 구미 등의 섬유기계 투자는 신설투자 보다는 대부분 보수공사 위주로 전개되다 보니 커다란 시장수요를 기대하기는 힘들다”며 “울산의 석유화학플랜트 등 대형 프로젝트 위주의 수요가 쏟아지고 새 정부 출범 이후 신규투자가 나와야 바닥경기가 회복될 것”이라는 주장이다.

  명진금속은 2017년 실수요자 위주의 영업활동으로 스테인리스봉강(STS ST-Bar) 400계 제품을 많이 취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