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25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 비철금속
  • 승인 2017.05.26 09:59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달러화 약세에 소폭 상승 움직임

<Macro>

  미국 연준의 5월 FOMC 의사록에는 정책 결정자들이 금리 인상 가능성을 열어두었다. 그러나 최근 경제지표 부진으로 인해 성장 둔화세가 일시적인 현상이라는 추가적인 증거들이 목격될 때까지 금리 인상을 보류하는 데 동의했다는 문구가 포함되면서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다소 완화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미국의 증시 상승에 연동하며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및 유럽 증시들은 상승 흐름을 보였다. 또한, OPEC 회의에서 지난해 합의한 감산안이 원유 시장의 과잉 공급 문제를 해소하지 못함에 따라 9월 감산을 연장하는 데 합의하면서 원유 가격은 하락하는 모습을 보인 하루였다.



<비철금속 >

  Copper: 금일 전기동(Copper)은 3M $5,685.5으로 전일 대비 하락하면서 하루를 시작했다. 전일 발표된 미국 FOMC 미팅 의사록에서 경제성장 모멘텀 강화를 예상하면서 조만간 금리 인상을 할 것이라고 알려졌다. 이후 미국을 비롯한 주요국 증시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투자자들의 우려감이 해소됨에 따라 Copper 가격 역시 하락폭을 만회하고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미국 달러화가 주요 통화 대비 약세 모습을 보이며 Copper 가격은 3M $5,700 레벨을 단숨에 돌파하며 상승 움직임으로 장을 마감했다.


  Aluminum: 금일 알루미늄(Aluminum) 역시 장 초반의 하락 흐름에서 벗어나 상승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미국 달러화 약세 및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 개선에 힘입어 Aluminum 가격은 장 중 3M $1,960 레벨을 돌파하기도 했다. 꾸준히 감소하는 LME 재고 역시 Aluminum 가격 상승에 도움을 주는 하루였다. 하지만 원유 가격 하락으로 인해 Aluminum 상승에 제한을 두며 보합세를 연출했다.



<귀금속 >

  Gold: 금일 금(Gold) 가격 역시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미국 연준이 금리 인상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보임에 따라 금 가격은 소폭 상승을 연출했다. 미국 FOMC 의사록 발표 후 미국 달러화 약세가 금 가격 상승에 도움을 주며 온스당 $1,255 레벨에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인 하루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