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일하기 좋은 뿌리기업 신청접수
산업부,일하기 좋은 뿌리기업 신청접수
  • 정수남
  • 승인 2017.06.09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4일 마감…서면· 대면·현장 평가 겨쳐 최대 20개사 선정

 

산업통상자원부가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을 선정하기 위한 신청을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우수한 근무·복지환경과 성장역량을 갖춘 뿌리기업을 지정하는 것으로, 뿌리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여 우수 인재의 유입을 위한 것이다. 이 사업은 뿌리기업들의 자발적인 근무·복지환경 개선에도 일조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중순 열린 뿌리산업 주간에 진행된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 시상식 장면. 정수남 기자

신청 자격은 뿌리산업 진흥과 첨단화에 관한 법률 제 2조 제 3호에 따른 주조, 금형, 소성가공, 용접, 표면처리, 열처리 등 6대 공정기술을 활용해 사업을 영위하는 중소·중견 뿌리기업이면 된다.

신청 양식은 산업부 사이트(www.motie.go.kr)와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사이트(www.kpic.re.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양식을 작성해 내달 14일까지 뿌리센터에 방문이나 우편(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22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9층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사업운영실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 담당자)으로 접수하면 된다.

산업부는 서면 평가와 현장 평가(8월), 대면 평가(8월~9월)을 거쳐 9월 최종 선정한다.

선정 기업에 대한 시상과 현판 수여는 12월에 열리는 뿌리산업 주간에 펼쳐진다.

산업부는 “서면·현장·대면 평가 등을 통해 근무·복지환경, 성장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올해 최대 20개사의 우수 뿌리기업을 선정할 것”이라며 “선정기업에 대해 홍보 리플렛 제작,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운영, 언론 홍보 등을 통해 내대외에 적극 알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의는 뿌리센터 사업운영실 한민아 연구원(전화 02-2183-1643,전송 02-2183-1649,전자우편 minahhan@kitech.re.kr)으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