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_151103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초중급사원교육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aside btn
전남, 노후 교량 620개 점검 추진9월30일까지... 안전 사각지대 해소
성희헌 기자 | hhsung@snmnews.com

 전라남도는 소규모 노후 교량에 대해 9월 30일까지 점검을 추진,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2017년 안전분야 시책사업의 하나라 민간 전문가의 지식과 경험을 활용해 소규모 노후 교량의 위험 요인을 확인하고 안전 등급의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뤄진다.
 
 전남지역 20m 미만의 소규모 교량 1098개소 가운데 1980년 이전에 준공된 노후 교량 620개소를 대상으로, 안전진단 전문가 51명과 공무원 등 민·관 합동으로 실시한다.
 
 점검결과 A(우수), B(양호), C(보통) 등급은 관리카드를 작성해 정기점검을 통한 지속적 안전관리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D(미흡), E(불량) 등급은 정기점검, 차량 통행 제한, 보수 및 보강 등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재난위험시설에 준해 관리할 예정이다.
 
 윤석근 전라남도 안전정책과장은 "소규모 노후 교량의 안전관리뿐만 아니라 안전 사각지대를 지속적으로 해소해 도민의 안전을 확보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성희헌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S&M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S&M미디어(http://www.sn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틸앤탈뉴스
스마트폰에서 바로본다
에서 만나요!
"철강신문", "스틸앤메탈뉴스" 검색 후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