銅조합-신안산大, 산학협력 MOU 체결

銅조합-신안산大, 산학협력 MOU 체결

  • 비철금속
  • 승인 2017.06.28 18:28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실습, 취업 기회 제공…조합원사 임직원 위탁교육 등 추진

  한국동공업협동조합(이사장 조시영)과 신안산대학교(총장 강성락)가 28일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안산대 본관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조시영 동조합 이사장과 강성락 신안산대 총장, 최영환 동조합 전무, 이윤수 신안산대 산학취업처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 한국동공업협동조합(이사장 조시영)과 신안산대학교(총장 강성락)가 28일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약식을 개최했다. 조시영 이사장과 강성락 총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식에서 조시영 이사장은 "동조합과 함께 최근 동기술연구조합을 발족시켜 산학연 협력체제 구축이 중요해졌다"면서 "신동업계와 신안산대가 산학 공동발전의 모범사례를 만들자"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강성락 총장은 "전문조합과의 MOU 체결은 이번이 처음"이라면서 "동조합과의 협약을 통해 산업계와 협력하고 상호발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답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조합은 신안산대 학생들의 회원사에서의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에도 적극 협력하는 한편 교수들의 현장연수, 기술 및 컨텐츠 개발을 지원키로 했다. 신안산대는 동조합 관련 교과과정 개발 및 운영, 동조합 회원사 임직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위탁교육, 학내 시설 이용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양 기관은 산학 공동연구과제 발굴과 연구실험 장비 활용에 관한 상호협력, 지역사회에 대한 공동사업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며, 이를 위해 실무위원회를 구성하여 협력사업을 구체화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