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에너지, 신재생에너지 기술력 선보여

포스코에너지, 신재생에너지 기술력 선보여

  • 철강
  • 승인 2017.09.21 17:21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kimdy@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에너지(사장 윤동준)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서 스마트발전소 설비운영 노하우와 신재생에너지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서 포스코에너지 전시장을 부스를 찾은 내빈들이 포스코에너지의 스마트발전소와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왼쪽 두번째부터 윤동준 포스코에너지 사장,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강남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포스코에너지는 지난 50여년의 발전소 운영 기술을 바탕으로 IoT(사물인터넷)와 Big Data 기반의 스마트발전소 모델을 선보이고, 태양광발전과 풍력발전, 생활폐기물을 연료화해 전기를 만드는 SRF발전사업(생활폐기물 연료화 발전사업), 버려지는 폐수에서 열을 회수해 인근 지역에 난방열을 공급하는 자원순환사업, 연료전지 등 포스코에너지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소개하고 있다.

  22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전시회에서 포스코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 역량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가상의 '포스코에너지 스마트시티'를 컨셉으로 전시부스를 구성했다. 또한 관람객들이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200인치 대화면에 전기의 생산과 공급을 빛의 흐름으로 표현해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또한 터치스크린 방식의 '디지털 사이니지(영상 등 다양한 정보를 LCD나 PDP화면을 통해 보여주는 장치)'를 전시부스 곳곳에 배치해 포스코에너지 전시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터치 몇 번 만으로도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전시장을 찾은 윤동준 포스코에너지 사장은 "포스코에너지는 국내 최초 최대 민간발전사로서 LNG발전뿐만 아니라 태양광, 풍력, 연료전지 등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왔다. 향후에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신재생 3020에 맞춰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