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인도네시아서 ‘글로벌 마이닝’ 현장경영

㈜한화, 인도네시아서 ‘글로벌 마이닝’ 현장경영

  • 철강
  • 승인 2017.09.21 18:24
  • 댓글 0
기자명 곽정원 jw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양수 대표이사, 최근 신규 계약한 인도네시아 광산 현장 방문

▲ ㈜한화 최양수 대표이사(사진 가운데)가 키데코 이종범 부사장(사진 왼쪽)과 박윤석 ㈜한화 인도네시아 법인장(사진 오른쪽)과 함께 마이닝서비스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사진=㈜한화)

  최양수 ㈜한화 대표이사는 17~21일 글로벌 현장경영의 일환으로 인도네시아를 찾아 현지 마이닝 사업 현황을 확인했다.

  2014년부터 키데코 광산에 진출해 본격적인 해외 마이닝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한화는 최근 인도네시아에서 신규 제품 및 발파 서비스 공급 계약 등을 이뤄내며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최양수 대표는 이종범 키데코 부사장 등 현지 경영진을 만나 석탄 채굴 현황, 에멀젼 화약의 수요량 등을 직접 꼼꼼히 챙기며 글로벌 마이닝 사업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을 확인했다.

  실제 발파가 이루어지고 있는 현장 등을 함께 참관하며 제품의 우수성 및 안정성에 대해서도 직접 확인했다. ㈜한화의 에멀전 화약은 발파 후 발생하는 후가스 발생률이 경쟁사 제품 대비 낮고 발파 효율이 높아 현지에서 차별화된 화약으로 평가받고 있다.

▲ 사진=㈜한화

  최 대표는 키데코 광산 내에 위치한 에멀젼 화약 제조 공장을 찾아 생산설비 등을 둘러봤다. ㈜한화는 이곳에서 연간 2만5000톤의 에멀전 화약 생산 설비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현지 법인 직원들을 격려 방문하기도 했다.

  최 대표는 “최근에 수주한 사업까지 포함해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이후 달성한 누적 수주액이 500억원을 넘는다”며 “㈜한화만의 고효율, 친환경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며 사업 확대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화는 현재 해외 마이닝 사업 분야에서 연간 매출 1000억원 규모의 사업을 진행 중이다. 2014년 본격적인 해외사업을 시작한 이후 3년만으로, 2023년까지 매출 3000억원 이상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사진=㈜한화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