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클럽, 내달 7일 STS 세미나 개최

STS클럽, 내달 7일 STS 세미나 개최

  • 철강
  • 승인 2017.10.11 18:20
  • 댓글 0
기자명 박성수 ss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으로 산업 전반에 걸쳐 변화와 혁신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스테인리스 업계 또한 미래 변화에 대해 고민해야 할 시점이다.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회장 김광수)이 11월 7일 오후 13시 서울 포스코센터 서관 4층 아트홀에서 ‘2017년도 STS 산업 발전 세미나’를 개최한다.

  STS클럽은 전세계 STS 산업 및 국내 수요산업 현황과 원자재 동향 등을 통한 국내 스테인리스 산업 발전 전략을 모색하는 한편 국내 STS 사용기술 현황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세미나는 ‘STS 공모전 시상’을 시작으로 국내 스테인리스 전문가들의 발표로 진행된다.

  포스리 박찬욱박사의 국내외 STS 산업 현황 및 발전 전략, 삼성선물 김광래연구원이 STS 원자재 시장 동향 및 전망에 대한 발표가 이어진다.

  그 후 한국수도경영연구소 김길복 소장이 배수지 재질별 경제성 비교분석연구, 포레시아 김원태 이사는 자동차 배기시스템 시장과 기술동향에 대해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가전분야 STS 적용현황 및 동향에 대한 발표로 세미나가 끝이 난다.

  이날 세미나에는 STS 업계, 설비업체, 부품 제조사, 건설, 가전 업계 등 관계자가 참가할 계획이다. 이 행사는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이 주최하며 대한금속재료학회, 한국강구조학회, 한국부식방식학회 등이 후원한다.

  이번 세미나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11월 1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스테인리스스틸 홈페이지(www.stainlesssteel.or.kr)에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