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_151103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aside btn
고려아연 주가, 52주 최고가 경신…54만5,000원상당수 기관 긍정적 분석…올해 영업益 1조 기대
김간언 기자 | kukim@snmnews.com

  고려아연 주가가 16일 기준 52주 최고가를 기록한 가운데 최근 들어 여러 투자 기관에서 고려아연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분석을 내놓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고려아연 주가는 LME 아연과 연(Lead) 가격 강세 지속에 큰 영향을 받으며 우상향 흐름을 보이고 있다.

  세계 아연과 연 가격이 공급 부족 이슈에 영향을 받으며 내년 초까지 강세를 보일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고려아연 주가가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16일 종가 기준 고려아연 주가는 주당 54만5,000원을 기록했으며 상당수 투자 기관이 주당 60만원 돌파를 전망하고 있다.

  고려아연이 세계 최대 아연 생산 업체인데다가 기술력이 타 업체에 비해 뛰어나다는 점 등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게다가 고려아연의 경우 추가 생산 여력이 있어 원료 확보만 가능하면 추가 생산도 가능하다.

  이에 상당수 투자 기관은 올해 고려아연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증가할 것이며 일시적인 현상이 아닐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이투자증권에 따르면 고려아연의 주력제품 호조로 양호한 실적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58만원에서 62만원으로 상향조정하면서 비철금속 업종 최선호주로 추천했다.

  고려아연의 올해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2,320억원으로, 시장 예상치 2,380억원에 부합할 것으로 추정했다.

  IBK투자증권의 경우는 고려아연이 올해 영업이익 1조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62만원에서 68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IBK증권은 고려아연의 올 3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조6,800억원, 2,630억원으로 전년동기보다 15%, 62%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관련기사
· 비철금속 거래플랫폼 OME, 급속 성장 중· 포스코, PosMAC 유럽시장 진출에도 박차
· 상하이 비철금속 재고량(10월13일)
김간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S&M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S&M미디어(http://www.sn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틸앤탈뉴스
스마트폰에서 바로본다
에서 만나요!
"철강신문", "스틸앤메탈뉴스" 검색 후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