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_151103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aside btn
포항제철소, ‘수협복지대상’ 상금…포항어민회 장학금으로 쾌척상금 1천만원 포항어민회 장학금으로 기탁
문수호 기자 | shmoon@snmnews.com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안동일)는 9일 수협재단으로부터 받은 상금 1,000만원을 포항어민회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안동일 포항제철소장과 이영택 포항어민회 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 안동일 포항제철소장(왼쪽)이 이영택 포항어민회 회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

  이번 장학금은 포항제철소 환경자원그룹이 포항지역 어업인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일 서울 수협중앙회에서 열린 제2회 수협복지대상 시상식에서 받은 ‘수협복지 대상’과 상금으로 마련됐다.

  이번에 상금을 장학금으로 기탁하게된 것은 포스코 직원들 자발적인 참여의사와 꾸준한 봉사활동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환경자원그룹은 지난 2004년부터 포항 어민단체와 자매결연을 맺고 관내 어업인 자녀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어촌계 생활환경 개선 등 복지지원에 앞장섰으며, 다양한 봉사활동과 불우이웃 돕기를 진행해왔다.

  특히 포항제철소는 포항지역 해안가 폐그물, 폐타이어 등 폐기물을 수거하고 수중전문봉사단인 포스코 클린오션봉사단을 운영해 어장 내 불가사리, 성게 등 해적생물 구제 활동 등 영일만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포항지역 어업생태계 환경 개선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영택 포항어민회 회장은 “최근 경기불황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포항어민회에 깊은 관심을 가져줘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포스코 임직원들의 뜻을 깊이 새기고 어민회 자녀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 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앞으로도 포항제철소는 지역민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문수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S&M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S&M미디어(http://www.sn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틸앤탈뉴스
스마트폰에서 바로본다
에서 만나요!
"철강신문", "스틸앤메탈뉴스" 검색 후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