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사랑콕 나눔콕’ 사랑의 집수리 활동 실시
산단공, ‘사랑콕 나눔콕’ 사랑의 집수리 활동 실시
  • 송철호
  • 승인 2017.11.1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과 공동 사회공헌활동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은 3년째 실시해온 ‘사랑의 집수리’ 일환으로, 대구 동구 금강동 소재 차상위계층 노부부 거주 주택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활동을 15일 진행했다.

낡은 슬레이트 지붕 아래 곳곳에 쌓인 폐기물 등 노후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봉사활동 참여자 20여명은 폐기물 분리수거, 도배·장판 교체, 외벽도색, 청소 등의 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이번 집수리 활동은 혁신도시 내 한국정보화진흥원 임직원이 함께 참여해 지역사회에 함께 기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산단공 김성기 홍보실장은 “여느 때보다 고된 활동이었지만, 대구로 이전한 이웃 기관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땀 흘릴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시간 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산단공은 2015년부터 주거 환경 개선이 시급한 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집수리’ 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1가구의 주거환경이 개선됐다.

한편, 산단공은 다가오는 연말, 본사 및 11개 지역본부별 산업단지 내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및 대구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공동 사회공헌활동 주관 등 추운 겨울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대상으로 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이어 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