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재협의회, CHQ분과 기술교류회 개최

선재협의회, CHQ분과 기술교류회 개최

  • 철강
  • 승인 2017.11.21 17:30
  • 댓글 0
기자명 성희헌 hhs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경쟁력 강화 및 시장 동향 정보 공유

 한국철강협회 선재협의회(회장 이태준, 고려제강 사장)는 CHQ업계의 기술경쟁력 강화 및 시장 동향에 관한 정보 공유를 위해 CHQ분과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

 이 기술교류회는 21일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에서 CHQ분과 회원사 기술 및 연구진, 학계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선재협의회는 세 번째 CHQ분과 기술교류회로 회원사간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포스코 서용호 박사는 'CHQ 선재 적용 부품의 공정비용 예측 및 부품 원가절감 방안'을 통해 CHQ업계의 원가절감 방안을 제안했다.

 또 현대자동차 이창구 연구원은 '자동차 선재부품 사용전망'을 발표했다. 이창호 연구원은 "2017년에는 한중 사드 갈등 등으로 자동차 수출이 다소 위축됐으나 18년에는 한중관계 개선으로 자동차 수출이 회복돼 많은 CHQ 제품사용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현대종합특수강 송인건 연구원은 '친환경 피막제 개발'을 통해 자동차부품 소재의 고강도화 및 친환경 규제 강화 등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지속적인 R&D투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철강협회 선재협의회 사무국에서는 선재 제품 수급, 업계 기술개발 동향 및 협의회 현안을 보고했으며, CHQ업계가 당면한 애로사항과 18년 사업계획에 대한 논의가 펼쳐졌다.

 한편, 선재협의회 CHQ분과 기술교류회는 2015년도 발족 이후 세 번째로 개최됐으며, 특히 올해 교류회에서는 소재 및 제품에 대한 이론 교육 외에 학계·연구진의 시장 동향에 관한 발표를 추가함으로써 참석자의 호응을 이끌었다.

 선재협의회 사업의 일환인 기술교류회는 경강, 연강, CHQ, 용접봉선재 등 각 분과의 현안 공유 및 회원사의 기술 향상을 위해 개최하고 있으며, 소재와 선재 가공사의 협업 관계 구축과 기술경쟁력 향상에 일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