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네오넌트, ‘2017 소재부품-뿌리산업주간’ 성과전시회 참가

(주)네오넌트, ‘2017 소재부품-뿌리산업주간’ 성과전시회 참가

  • 뿌리뉴스
  • 승인 2017.11.28 17:42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용 정밀주조부품 등 전시

▲ (주)네오넌트 부스 전경. (사진=뿌리뉴스)

 정밀주조업체 (주)네오넌트(대표이사 조인호)가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4홀에서 개최하는 ‘2017 소재부품-뿌리산업주간’ 성과전시회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주)네오넌트는 자동차용 정밀주조부품과 주형, 3D프린팅 시제품 등을 선보였다.

 김인식 (주)네오넌트 품질보증팀 부장은 “당사는 올해부터 3D프린팅을 활용한 시제품 제작을 시작하였으며, 2020년부터 3D프린팅 기술을 접목한 정밀주조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인식 부장은 “자동차부품이 주력인 (주)네오넌트는 상반기 중국의 사드보복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다가 하반기 다시 실적이 반등했다”며 “지속적 성장을 위해 향후 의료 분야 등 고부가가치 영역으로 사업다각화를 추진하고,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96년 설립한 (주)네오넌트는 소재를 통한 고객의 꿈을 실현하는데 도움을 주겠다는 사명 아래 공장혁신활동을 통한 이익창출, 신기술 개발 및 노하우 축적, 품질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주요 생산품으로는 수동변속기 부품·DCT 부품·엔진 부품 등을 비롯한 자동차 부품, 조선기자재 부품, 정밀 계측기기 부품·통신장비부품·전자기기 부품·유체기기 부품 등을 포함한 일반기계 부품 등이 있다. 소재로는 극상흑연주철(FCD600), SCR 및 SCM 계열, SUS 계열 등을 주로 사용한다.

 경창산업, 기아자동차, 대리정밀, 삼성발레오, LG전자, 오리엔트정공, 우수정기, 위아, 코렌스, 평화발레오,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등 국내 정상급 기업 100개사를 고객사로 두고 있는 (주)네오넌트는 지속적인 신기술개발을 통해 정밀주조 분야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