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팅코리아, 해외 바이어 확보 위해 ‘CHINA COAT 2017’ 참가

코팅코리아, 해외 바이어 확보 위해 ‘CHINA COAT 2017’ 참가

  • 뿌리뉴스
  • 승인 2017.12.06 17:51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2018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참가기업 모집

▲ 차이나 코트 ‘코팅코리아 2018’ 홍보 부스. (사진=㈜이상네트웍스)

 국내 코팅산업을 대표하는 전문전시회,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이하 코팅코리아)가 지난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CHINA COAT 2017(2017 중국 국제 도료전)’에 참가하며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펼쳤다.

 올해 22회째를 맞은 이 전시회는 매년 12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 3대 코팅 쇼 중에서도 가장 영향력 있는 행사로 손꼽히고 있다.

 그동안 해외 참가기업 유치 및 바이어 초청에 많은 노력을 해온 코팅코리아는 전 세계 코팅 전문 전시회에 참가하며 국내 전시회의 경쟁력을 알리고자 힘써왔다. 특히 작년 ‘차이나 코트’와 독일 ‘유로피안 코팅 쇼’ 참가에 이어 올해에도 전시회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보다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으로 실질적인 해외바이어를 한국으로 초청하기 위한 밑작업을 마쳤다.

 3일간 이번 전시회 현장에서 중국, 미국, 프랑스, 독일, 인도 등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둔 코팅코리아 관계자는 “작년보다 코팅코리아를 찾는 해외 바이어가 증가하며 전시회 브랜드 인지도가 올라간 것을 확실히 느꼈다. 한국 시장의 높은 가능성과 그에 대한 관심은 ‘2018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의 방문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2018년 3월에 열릴 전시회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 ‘코팅코리아 2018’ 브로셔. (사진=㈜이상네트웍스)

 실제로 매년 해외 기업의 전시회 참가 수와 해외 바이어의 방문이 증가하고 있는 ‘COATING KOREA’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국제전시회로 인증을 받은 전시회이기도 하다. 올해 3월에 개최한 전시회의 경우 한국은 물론 중국, 대만, 독일, 일본 등 세계 12개 국가에서 참가해 다양한 제품과 기술력을 인천 송도에서 만날 수 있었으며 KOTRA와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를 공동으로 진행하여 세계 유수의 관련 기업들이 현장을 방문했다.

▲ ‘코팅코리아 2018’ 포스터. (사진=㈜이상네트웍스)

 지난해에 이어 코팅코리아와 동기간 개최되는 ‘국제표면처리, 코팅 & 인터페이스 컨퍼런스(SURFCOAT KOREA 2018)’를 통해 더욱 많은 해외 바이어들이 송도컨벤시아를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컨퍼런스 전문 매체인 SETCOR Media와 ㈜이상네트웍스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이미 핀란드, 영국, 이태리 등 세계 각국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가 신청을 완료한 상태이다.

 30여개국 400여명의 코팅, 표면처리 산업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관련 분야의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토론하는 기술교류의 장이 될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기업의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기회이자 해외기업들의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자리로 벌써부터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2018년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과 함께할 참가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코팅코리아 주최사무국에서는 참가 기업의 국내외 비즈니스 확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전시회 참관 신청을 할 수 있다. 기타 참가 문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시회 사무국(02-3397-0134)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