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스틸, ‘스마트 철근 커플러’ 판매

충남스틸, ‘스마트 철근 커플러’ 판매

  • 철강
  • 승인 2017.12.20 08:40
  • 댓글 0
기자명 안종호 jhah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의전화 : 032-564-1616

 인천에 위치한 봉형강 및 판재류 유통업체인 충남스틸(대표 김완태)이 ‘스마트 철근 커플러’를 본격적으로 판매한다.

 ‘스마트 철근 커플러‘란 사전 가공없이 이음이 가능하고 커플러 전문 인력이 불필요하다. 커플러 연결 시간은 초보자들도 평균 2~5초면 할 수 있는 데다 수정까지 가능하다.

 
 

 이 커플러는 SD600강종까지 이음이 가능한 점이 인상적이다. 긴급 공정도의 경우도 익일 도착해 즉시 이음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커플러는 철근과 콘크리틑 일체로 결합해 튼튼한 구조를 세우는 공정에서 철근-철근을 이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커플러를 통해 구조의 인장력을 높이거나 유지하는 데 결정적인 요소로 작용한다.

 
 스마트 철근 커플러는 철근이 삽입되면서 홀더 중앙 부분을 눌러 파단되고 다수개의 편체가 날카로운 치형을 이용해 철근 표면 전체를 파지하는 구조이다. 이는 국가별, 제품별 철근 종류에 상관없이 안정적으로 철근을 잡아준다.

 이 제품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한국품질연구원 등에서 다양한 제품 시험 인증을 통과한 바 있다.

 충남스틸 김영건 영업전략실장은 “기존의 겹이음(용접), 겹이음(철사), 나사형(기계식) 커플러와 달리 인건비 절감, 공기 단축, 비용 절감, 안정성 제고, 효율성 증가 등을 꾀할 수 있다”고 스마트 철근 커플러의 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이 제품에 관심이 있는 업체 관계자들은 연락처 : 032-564-1616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