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초중급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aside btn
동원파이프, 車경량화 맞춤 강관 생산고강도 강판(UHSS) 사용해 ERW강관 납품
박재철 기자 | parkjc@snmnews.com

  대구광역시 소재 강관 제조업체 동원파이프(대표 이은우)는 자동차 경량화에 최적화된 설비로 국내외 수요 확보에 나서고 있다.

  동원파이프는 자동차 경량화 추세에 발맞춘 기술력 확보로 높은 강도와 충격흡수율로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미국, 일본, 중국, 일본, 프랑스) 에서도 특허 등록과 함께 국산 신기술(KT마크)인증도 획득했다.
 

   
▲ 동원파이프 하이드로포밍용 강관

  신제품 개발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포스코가 개발한 고강도 강판(UHSS)을 이용하여 하이드로포밍 공법 적용이 가능한 전기저항용접(ERW) 강관 제조에 성공했다.

  주요 고객사로는 현대기아차를 비롯해 GM, 포드자동차, 닛산, 도요타 등 주요 자동차 제조사와 거래를 하고 있다. 아울러 대우버스에 100% 공급하는 등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동원파이프의 설비 현황으로는 외경 1인치 조관기 1기, 외경 2인치 조관기 1기, 외경 4인치 조관기 1기 등 총 3기를 보유하고 있다. 연간생산능력은 총 5만3,000톤(10시간 기준)이다.

  동원파이프는 자동차용 강관 생산에 주력하면서 버스용 S/Q 강관 생산에 독보적인 기술을 갖고 있다. 아울러 배관용 탄소강관, 비닐하우스용 강관, 기계 및 일반 구조용 강관, 자동차용 도어 임팩트빔과 배기용 스테인리스(STS)강관을 생산하고 있다.

     관련기사
· 강관 업계, 원자재價 상승에 1월 가격 인상 의지 ‘활활’· (분석)2017년 對韓 무역구제, 어떤 변화 있었나?
· <기획> 조선해양플랜트용 극저온 고망간 강관 개발 어디까지 왔나?· 세아제강, 베트남 신규 공장 조관설비 발주
· SAW강관 업계, 해외 물량 감소 ‘고급강 개발’로 극복
박재철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S&M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S&M미디어(http://www.sn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