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16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 비철금속
  • 승인 2018.01.17 10:15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익 실현 매물 유입에 금속 가격 하락

<Macro>

  미국 휴일을 마치고 돌아온 금일 아시아 증시를 중심으로 주요국 증시는 상승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특히 일본 엔화 가격이 약세로 돌아서 증시에 호재로 작용하면서 상승을 부채질했다. 중국 증시 역시 전일 하락 움직임에서 벗어나 재차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며 중국 경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하루였다. 미국 달러는 주요 통화 대비 약세 흐름을 보이고 있으나 90pt 초반까지 하락 후 소폭 반등하는 모습을 연출하는 하루였다.



<비철금속>

  Copper: 금일 전기동(Copper)은 3M $7,218로 전일 대비 소폭 상승하면서 하루를 시작했다. 하지만 Copper 가격은 상승 흐름을 꾸준히 이어나가지 못하고 투자자들의 차익 실현 매물이 유입되면서 하락폭을 점차 확대하는 모습을 보이며 단숨에 3M $7,100레벨을 반납하는 모습이다. 또한, 미국 달러화가 주요 통화 대비 여전히 낮은 수준에 있으나 최근 급락 후 하락폭을 다소 반납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Copper 가격에 영향을 주며 3M $7,000레벨을 위협하는 모습이다.


  Aluminum: 금일 알루미늄(Aluminum) 역시 주요 비철금속 상품 가격 하락에 연동하는 모습이다. 최근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던 Aluminum 가격은 투자자들의 차익 실현 매물이 유입되면서 큰 폭으로 하락하는 하루였다. 최근 3년래 최저치까지 하락했던 미국 달러화가 낙폭을 만회하는 모습을 보이고 원유 가격이 하락하면서 Aluminum은 상승에 제한을 두며 하락폭을 넓히면서 2%가량 하락 마감했다.



<귀금속>

  Gold: 금일 금(Gold) 가격은 전일 최근 4개월래 고점까지 상승 후 하락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미국 달러화가 전일 급락 후 하락폭을 점차 좁히는 모습을 보이면서 금 가격은 하락하는 모습이다. 또한, 최근 상승에 따른 투자자들의 차익 실현 매물이 유입되면서 금 가격은 상승폭을 더욱 확대하지 못하고 등락하는 장세를 보였다. 하지만 미국 달러화가 여전히 낮은 수준에 머무르고 있는 만큼 추가하락에는 제한을 두며 보합세를 시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