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경련, 제9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산경련, 제9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 뿌리뉴스
  • 승인 2018.02.27 16:51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대 신임 회장으로 케이엘림뉴스타 김기원 대표 취임

▲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 김기원 회장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이하 산경련)는 27일 서울 구로에 위치한 G밸리컨벤션에서 ‘제9차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2017년 추진실적 보고’, ‘2018년 사업계획 의결’, ‘정관개정안 의결’, ‘제4대 백승균 회장 이임식 및 제5대 김기원 회장(케이엘림뉴스타 대표) 취임식’, ‘회원사 간 상생협력 네트워크 교류’의 순으로 진행됐다.

  산경련은 지난 2009년 설립 이후 전국 22개 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가 연합한 협의체로, 5만여 입주기업을 대변하며, 산업단지 발전을 위해 창의혁신포럼, 경영자협의회 간 교류회, 상생협력 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국내외 경제적 어려움 극복을 위해 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의 애로해소 및 창의혁신 역량과 지역 경영자협의회 간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김기원 신임 산경련 회장은 “올해 주력산업 부진, 규제 및 고용환경 부담가중 등 국내외 경제환경이 어렵다”며 “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해소와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련 유관기관과 산업단지 입주기업이 함께 모여 애로를 논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논의한 것을 바탕으로 해결책을 모색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산경련이 산업단지와 입주기업 상생발전의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