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공모

제주도,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공모

  • 수요산업
  • 승인 2018.02.27 19:25
  • 댓글 0
기자명 문수호 shm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26일부터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27일 도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전기자동차 보조대상자 선정방법을 개선하고 보편적 민간보급을 실시키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전기자동차 보조대상자 선정방법이 종전 선착순 방식에서 전기차량 등록순으로 변경된다. 전기자동차의 민간보급을 활성화하고 도내 차량증가를 억제해 나가기 위해 도내 기업·법인에 대해 보급물량을 한정할 계획이다.

  전기승용차인 경우 개인은 종전과 같이 1인 1대로 하고 기업·법인에 대해서는 차량증가 억제 차원에서 60대 이내로 하되 신청 후 10대 이상 일괄 취소 시 3개월간 신청·접수를 제한하는 패널티를 부여한다.

  단 전기화물차는 예산 범위내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에 한해 1대로 한정해 신청, 접수하며 전기자동차 제작사의 자기차량 구매 시에도 보조금 지원에서 제외된다.

  구매지원과 관련해서는 전기차 구매보조금과는 별도로 전기차 구매시 신청자 소유의 내연기관 차량 폐차 및 수출 말소 시에는 지난해 보다 50만원이 늘어난 대당 150만원을 지원한다.

  또 서민 생계형으로 사용되는 전기화물차 구매 시에는 새롭게 200만원을 특별 지원해 내연차량의 전기차 전환을 유도해 환경 개선의 효과를 극대화해 나갈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제주특별자치도에 주소를 둔 만 18세(자동차 운전면허시험 자격 최소연령) 이상 제주도민(도내기업·법인)이며 외국인인 경우 도내 거주하고 있는 F-5(국내영주권자), E-7(제주영어교육도시 국제학교 종사자)비자 소지자에 한한다.

  선정 취소 기준은 전기차 신청자가 구매신청 자격 부여 통보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차량이 등록되지 않을 경우 보조금 지원대상자 선정 취소되며 전기차 구매 지원 신청서상 구입차종 변경은 불가하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