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TP, 금형 제작 등 기술사업화 지원

경기TP, 금형 제작 등 기술사업화 지원

  • 뿌리산업
  • 승인 2017.02.09 15:4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라보 초고속 사업화 지원사업’ 추진

경기도가 금형 제작 등의 분야에서 혁신적 아이디어를 모아 중소기업의 단계별 성장을 지원한다.

경기테크노파크(원장 이강석, 이하 경기TP)는 2월 17일까지 글로벌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콜라보 초고속사업화 지원사업'(이하 콜라보 사업) 지원 대상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콜라보 사업은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장조사부터 글로벌 마케팅까지 기술사업화 전 과정의 단계별 전문가들이 협력해 집단지성(Collective Intelligence)을 이루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중심이 되고 경기도, 안산시의 전략적 지원으로 추진되는 사업의 일환으로 민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집단지성을 활용한다는 측면에서 다른 정부지원 사업과 차별된다.

집단지성을 만드는 주체들은 금형 제작, 제품 디자인 제작, 기구설계 및 시제품 제작, 시험분석 및 인증, 아이디어에 대한 시장조사, 공영홈쇼핑 참가 지원, 크라우드펀딩 지원, 해외 마케팅(판로개척) 등 기술사업화 전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경기테크노파크는 지난해 21개사를 발굴해 단계별 사업화지원을 통해 수출 150만불 달성, 크라우드펀딩 3억원 달성, 공용홈쇼핑 진출하는 등 전년 대비 매출신장 59.3%, 고용창출 32.9%의 성과를 이뤘다.

신청은 경기테크노파크 성과관리시스템(http://pms.gtp.or.kr)을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