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PLAS 2017’에서 전시 예정
천기산업(대표이사 이창현)은 3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고양시 KINTEX 제1전시장에서 개최하는 ‘제24회 국제 플라스틱 고무산업 전시회(24th Korea International Plastics & Rubber Show, 이하 KOPLAS 2017)’에 참가해 급속금형교환장치(Quick Mold Change System)를 선보인다.
‘Quick Mold Change System’은 사출기에 적용되어 금형을 신속, 정확, 안전하게 교체하는 시스템이다. 금형을 고정시켜주는 기능뿐만 아니라, 금형 교체 시 필요한 모든 작업과정을 통칭한다.
이번 출품 품목인 AUTO CLAMP(CG Type)와 HI CLAMP(KY Type)에는 Double Packing System을 적용하여 누유 방지와 내구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켰다. 또한 HI CLAMP에는 금형전용스프링을 사용하여 UNCLAMPING 시간을 단축시키고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한편 천기산업은 급속금형교환장치를 제조하는 회사이다. 천기산업은 제품의 주요부품을 포함 90%이상을 직접 생산하여 가공, 조립, 설치, 사후관리까지 하는 업체이다. 따라서 생산 대응력, 제품의 품질, 사후관리 같은 부분은 CHEON GI의 강점으로 뽑을 수 있다.
특히, 천기산업은 보다 안정적이고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각 파트별로 자동화 전용 생산라인을 구축하여 ‘저가격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여 글로벌 시장진출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다. CHEON GI는 KOTRA 지사화 사업을 통해 인도시장에서 최근 성과를 보였으며, 향후 미국, 베트남, 캐나다 등에서도 좋은 성과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