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조합, 금형산업 홍보 강화

금형조합, 금형산업 홍보 강화

  • 뿌리산업
  • 승인 2017.03.24 16:52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 홍보 강화를 통한 대국민 인식개선 추진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박순황)이 올해 금형산업에 대한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금형조합은 조합 및 업계, 금형 교육기관에 대한 신문, 방송 등 대언론 홍보 강화를 통해 금형산업에 대한 대국민 인식개선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일간지와 방송에 상시 보도자료를 제공하고, 금형산업 및 조합원사 홍보를 위한 언론연계 지원을 실시한다. 또 조합 주요행사 및 조합원사의 홍보자료도 발굴해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대학생 대상 금형산업 광고 공모전을 시행하여 미래 금형인재들의 관심을 유발하고, 인력 유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도 실시한다.

현재 월 2회(매월 1일/16일), 연 24회에 걸쳐 회당 4천부를 발행 중인 금형회보는 32면으로 증면하여 전면 4도 제작을 통한 정보제공 확대와 가독성 증대를 추진한다. 조합원사와 금형 관련업체, 금형수요자 대상 보급 확대를 추진하고, 조합원사 대표 및 임직원, 화제의 인물 발굴 및 조합원 동향 홍보도 확대한다. 또 분기별 금형산업 통계 및 수출입 실적 분석을 제공하고, 국내외 금형 신기술 및 산업동향을 발굴해 전파하기로 했다.

금형조합은 경기동향 분석과 각종 통계 전파도 강화한다.

각종 통계조사를 통해 산업 동향 분석과 조합원사 애로사항을 발굴하고, 금형산업 통계(생산 및 수출입, 주요국가 금형통계 등)를 집계하여 전파한다. 또한 매분기별 경기동향조사를 실시하고 분석결과를 전파하기로 했다.

금형조합은 올해 국문·영문·일문으로 운영 중인 조합 홈페이지(www.koreamold.com) 디자인을 개편하고, 금형 및 관련 정보를 공지사항 및 자료실에 실시간 업데이트한다. 조합공문 등 홈페이지 활용 활성화를 지원하고, 금형 및 관련 산업 D/B(www.koreamolddb.com), 수출전용 웹사이트(www.koreamoldmarket.com) 등 연계 정보 활용 시너지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수출전용 홈페이지(www.koreamoldmarket.com)는 해외 바이어 홍보용으로 한국금형산업 홍보와 주요 수출 금형기업 소개, 수주 제안(Buying Offer) 연계, 국내외 전시회와 시장개척단, 상담회 등 주요 행사를 소개한다. 수출전용 홈페이지에는 국내 수출 금형기업들을 위한 수출지원정보(정부, 지자체, 유관기관 등)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