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뿌리산업 경쟁력강화 기술지원사업 시행계획’ 공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성일)이 대구지역 뿌리기업을 대상으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생기원은 31일 박사급연구인력, 첨단연구장비, 지식재산권 등 대구뿌리기술지원센터 연구자원을 투입하여 대구 지역 중소/중견 뿌리기업의 애로기술 해결과 기술혁신을 지원하는 ‘2017 년 뿌리산업 경쟁력강화 기술지원사업’의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이번 사업은 대구지역 중소/중견 뿌리기업의 애로기술에 관한 진단 분석을 통한 기술개발지 (R&BD)으로 기술혁신역량을 제고하고,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지원규모는 3억원이며, 올해 말까지 기업당 2,500만원 내외의 금액을 지원한다. 대상기업의 분담금은 400만원이다.
지원 분야는 주조, 소성, 금형, 열처리, 표면처리, 용접/접합 등 6대 뿌리산업 분야이며 ▲신기술/신제품 개발 지원 및 공정 개선 지원 ▲불량률 감소 및 수율 향상 등 현장 애로기술 해결 ▲측정 및 분석 지원 ▲해외 신기술동향 제공 ▲특허분석 및 특허전략 등을 지원한다.
대상기업은 애로기술의 난이도, 지원 필요성, 기업의 성장성, 지원결과의 기대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한다.
사업신청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홈페이지(http://www.kitech.re.kr)에서 ‘뿌리산업 경쟁력강화 기술지원사업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신청기업 사업자등록증 사본, 신청 기업의 최근년도 ‘회계감사 보고서 또는 재무제표’(원본 또는 사본의 경우에는 원본대조필) 각 1부를 4월 19일까지 이메일(cyj518@kitech.re.kr, skhwang@kitech.re.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경지역본부 극한가공기술그룹(전화 053-580-0144, 0157, 전송 053-580-013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