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테크솔루션(주), 수출 타운홀 미팅 참석

에이테크솔루션(주), 수출 타운홀 미팅 참석

  • 뿌리산업
  • 승인 2017.04.13 11:2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진출 성공노하우 공유 및 정책·수출현안 토론

경기 중소·중견기업 타운홀 미팅. (사진=경기중기청)

초정밀사출금형 제조업체 에이테크솔루션(주)(대표이사 유영목)이 경기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영신)이 4월 12일 오후 2시 시흥비즈니스센터에서 개최한 ‘경기 중소·중견기업 타운홀 미팅’에 참석했다.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수출기업 타운홀 미팅’은 수출기업의 해외진출 성공노하우를 공유하고 애로사항, 정책현안에 대해 패널과 청중이 자유롭게 토론하는 전국순회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수출유관기관, 중소중견 수출기업 임직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오픈간담회가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제 재도약,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화가 답이다”라는 주제로 수출기업들의 애로사항과 수출 선도기업이 해외진출과정에서의 난관극복 스토리와 성공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유영목 에이테크솔루션(주) 대표이사는 “스마트 공장을 가동하기 위해 필요한 투자금액이 너무 커 중소·중견기업에 부담으로 작용한다”며 “정부에서 투자비용의 절반을 무이자 혹은 저금리로 장기 지원하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지원 확대를 요청했다.

유영목 대표이사에 포함한 패널기업인 7명의 애로·건의, 정책제언에 대하여 유영섭 중기청장 및 유관기관이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논의하는 패널토의가 진행됐다.

성공사례 발표기업으로 나선 탑엔지어링(대표 류도현)과 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 안건영)은 지속적인 R&D 투자와 공격적인 해외시장개척으로 수출선도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스토리로 많은 기업의 귀감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청중과 패널이 수출정책, 현안, 애로사항 등에 대하여 묻고 답하는 자유토론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최근(‘17년 2월 기준) 경기지역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8% 상승하고 특히 중소기업 수출이 23.8% 증가하는 등 수출호조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개최되어, 중소중견기업의 수출도약 분위기를 업계 전반으로 확산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