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부산캠, 뿌리산업 등 지역산업맞춤형 인력 양성

폴리텍 부산캠, 뿌리산업 등 지역산업맞춤형 인력 양성

  • 뿌리산업
  • 승인 2017.04.13 16:2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금형설계·제작, CNC SMART가공, 생산자동화제어실무 등 3개 과정 64명 입학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도재윤)는 4월 12일 본관 3층 대강당에서 뿌리산업 등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양성과정 입교식을 가졌다.

이 과정은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산업 인력 수요를 기반으로 산업체의 요구를 반영한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이다.

지역 산업에 부합하는 일자리 창출과 인재 양성을 목표로 자동차금형설계·제작(6개월/720시간), CAD/CAM을 활용한 CNC SMART가공(5개월/700시간), 생산자동화제어실무(4개월/480시간) 등 총 3개 과정 64명이 입학했다.

이날 입학식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전원 취업을 목표로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학업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도재윤 학장은 “교육생들의 용기, 열정, 도전정신을 높게 평가한다”며 “정부 차원에서 단순한 수당 지급식 복지가 아닌 직업교육강화, 공공일자리제공 등 일하게 만드는 복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처음 가졌던 도전정신을 잊지 말고 최선을 다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면 본 대학도 교육생들의 안정된 일자리를 위해 적극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