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브웨어, 금형원가시스템 ‘엠코스’ 개발

레브웨어, 금형원가시스템 ‘엠코스’ 개발

  • 뿌리산업
  • 승인 2017.04.19 09:01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형 제품원가 사전 계산 및 관리 가능

(주)레브웨어(대표 류형규)는 금형 제품원가를 사전 계산하고 관리하는 금형원가시스템 ‘엠코스(McoS)’를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엠코스는 레브웨어가 개발하여 만도, 에스엘, 두산인프라코어, 현대케피코 등에 기구축한 솔루션인 사전원가관리시스템(W-COPS)을 기반으로 금형 제품원가에 특화하여 설계, 구매 사전원가 계산과 관리를 전문적으로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주요기능은 개발품목에 소요되는 개발 금형비의 각 금형별 원가정보를 관리하고 제품 전체 금형비 관리가 가능하며, 금형원가 계산을 위한 시뮬레이션 기능을 탑재하여 변동성에 대비하였다.

레브웨어는 현재 사전원가시스템이 완성차나 자동차부품 업체만 주로 활용되고 있는 문제와 시장 확대를 위해 타 제조업 제품원가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과 회사규모, 제품종류에 상관없이 모든 제조업체들의 설계원가변동 요인을 분석 추적 할 수 있는 원가추적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다.

류형규 레브웨어 대표는 "제조기업의 원가경쟁력 강화는 기업 지속경영에 핵심이며, 이를 위하여 레브웨어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터&머신러닝 기술을 제품원가솔루션에 접목하여 스마트한 원가관리시스템으로 최첨단화하여 지맨스 등 글로벌 제조솔루션기업과 대등하게 경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999년 설립한 (주)레브웨어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컨설팅을 통하여 고객의 비지니스 확대 및 개선, 이익창출을 위해 노력해 왔다. 그동안 기업의 데이터를 핵심 자원으로 Business Analysis 분야와 부품, 설비 사전원가관리에 집중하여 역량을 강화해 왔으며,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쉽, 자체 솔루션 보유를 통해 솔루션 공급/구축 및 컨설팅 서비스를 수행하였다.

(주)레브웨어는 앞으로 오픈소스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 및 빅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 예측/통계분석 등 빅데이터 분야에서 최고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