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4차 산업혁명의 물꼬 튼다

정부, 4차 산업혁명의 물꼬 튼다

  • 뿌리산업
  • 승인 2017.05.25 08:15
  • 댓글 0
기자명 정수남 기자 snj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참가 기업과 도우미 모집
투‧융자 상담회, 채용박람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 마련

산업통상자원부가 하반기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을 마련, 4차 산업 혁명의 물꼬를 튼다.

이를 위해 산업부 기업 자체 연구개발(R&D) 혁신성과물 전시와 4차 산업혁명 체험관 전시에 참여할 출품기업을 25일부터 내달 말까지 모집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 행사는 산업부가 지원한 R&D 성과의 우수성을 국민에게 홍보하고 산학연 기술협력, 사업화 촉진과 연구개발 일자리 연계를 위해 추진됐다.

이번 행사는 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등이 주관한다. 행사는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COEX D홀에서 펼쳐진다.

전시장은 ▲신산업관 신산업(시스템, 소재부품, 에너지) 분야 R&D 성과물 전시 ▲4차 산업혁명 체험관(로봇,가상‧증강현실(AR‧VR),스마트팩공장 등 기술‧제품 체험) ▲Tech-Biz관( 기술협력, 투‧융자, 특허‧디자인, 채용 등 상담) 운영 ▲특별관(컨퍼런스,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산업부 산업기술개발과 김홍주 과장은 “올해 행사는 ‘4차 산업혁명과 신산업’을 주제로 산업기술혁신사업과 기업자체 R&D 등 4차 산업혁명과 신산업 관련 최고의 연구개발 기술‧제품을 발굴해 국민이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산업부는 25일부터 내달 말까지 이번 행사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하고, 선정된 기업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산업부는 같은 기간이번 행사 도우미도 모집한다. 도우미는 행사 전 4개월 간 행사 출품 기업 사전 기업현장 방문취재와 홍보, 행사지원 활동을 맡는다.

참가희망 기업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사이트(www.keit.re.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문의는 산업부 산업기술개발과(전화 044-203-4527),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성과확산팀(042-712-92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