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기업 등 중소기업 대표 600여명 모인다

뿌리기업 등 중소기업 대표 600여명 모인다

  • 뿌리산업
  • 승인 2017.06.19 18:05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 2017 제주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통해 일자리 창출 방안 모색

뿌리기업을 포함한 전국 중소기업 대표들이 모여 새 정부의 최대 과제인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해법을 모색한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간 제주 롯데호텔에서 전국 업종별·지역별 중소기업대표 600여명이 참가하는 중소기업인들의 축제 '2017 제주 중소기업 리더스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22일 일자리위원회 이용섭 부위원장의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경제(J노믹스)’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중소기업 일자리위원회’ 출범식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 혁신방안에 대해 모색하고 중소기업계의 지혜를 모을 예정이다.

23일 개최되는 '중소기업 현안 정책토론회'는 ‘일자리창출의 주역 중소기업, 4차 산업혁명시대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학계·업계·연구계 등 전문가가 모여 ▲일자리 ▲제조·스마트 ▲글로벌 ▲창업벤처 ▲유통서비스 등을 주제로 혁신의 주역인 중소기업의 변화와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이 밖에도 대기업 강성노조의 문제점을 지적한 서울대 ‘송호근 교수’의 '일자리 창출의 방정식' 강연과 대한민국 최우수 인문학 강의 교수상을 수상한 연세대 ‘김형철 교수’의 '인공지능 시대 로봇은 윤리적인가', 상담학 박사이자 문화칼럼리스트인 ‘이호선 교수’의 '가족을 움직이는 심리기술', 소통전문가 ‘김대현 대표’의 '세상을 변하게 하는 소통의 기술' 등 각 분야 유명 강사진의 명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올해 11번째를 맞는 중소기업 리더스포럼은 2007년부터 한국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에 대한 경영전략과 정책어젠다를 제시하고 중소기업인들의 소통·화합·변화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특히, Small Giants, 경제민주화, 사회적 책임 등 우리시대 현안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다루고 인문, 과학,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강연과 참가자들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부대행사 등으로 프로그램이 이루어져 경제단체 최대 규모의 포럼으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