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엠씨엠(주), 구미시와 MOU 체결

아주엠씨엠(주), 구미시와 MOU 체결

  • 뿌리산업
  • 승인 2017.07.05 15:4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억원 투자해 준불연 멀티칼라강판 양산라인 구축

아주엠씨엠(주)와 구미시의 MOU 체결식. (사진=구미시)

아주엠씨엠(주)가 구미에 준불연 멀티칼라강판 생산을 위한 실크 코팅라인을 구축한다.

아주엠씨엠(주)와 구미시는 7월 4일 오전 10시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남유진 구미시장, 정원창 아주엠씨엠(주)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공장신축 및 실크코팅라인 구축 관련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아주엠씨엠(주)의 구미투자는 고급 건축 자재 신규 수요 증가에 따른 구미2공장 신축 및 설비투자로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주엠씨엠(주)은 지난 1995년 칠곡군에 본사를 설립한 연 매출 352억원, 고용인원 54명의 멀티칼라강판 전문 생산 기업으로, 친환경 건축자재 품질 인증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여 '준불연 멀티칼라강판'을 공급하는 지역 강소기업이다.

'준불연 멀티칼라강판'은 금속재의 표면에 스크린 인쇄방식으로 직접 인쇄하여 다양한 색상과 문양을 표현한 친환경 불연소재이며, 건축 내외장재, 가구‧가전 및 방화문 자재로 사용된다.

이번 투자협약에 따르면 아주엠씨엠(주)은 구미 국가4산업단지에 100억원을 투자하여 9,110㎡규모의 공장을 신축, 실크 코팅 라인을 구축해 24명 이상의 신규인원을 고용하고, 연 600억원 이상의 칼라 강판을 생산할 예정이다.

이날 정원창 대표는 “수출 증대에 따른 물량 증가로 새로운 투자지를 찾던 중 우수한 산업인프라, 잘 갖춰진 기업지원제도와 더불어 적극적인 구미시의 유치노력으로 구미시에 최종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고용창출과 구미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글로벌 금융위기로 국내 투자 심리가 크게 위축된 가운데에서도 구미의 우수한 산업인프라와 투자환경에 믿음을 가지고 투자를 결정한 아주엠씨엠(주) 정원창 대표 및 임직원 일동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투자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약속하였다.

남유진 시장은 “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신뢰를 확보하고 투자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어 주는 것이 투자유치를 성공시킬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강조하며 “구미국가 5산업단지의 성공적인 분양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오랜 노하우에서 비롯된 투자유치와 착실한 사후관리에서 실질적인 기업의 투자를 이끌어내어 88개사 13조8,677억원의 투자양해각서 체결을 포함, 총 15조4,115억원의 투자를 이끌어냈으며, 민선 6기(2014년) 이후 지난 3년간 3조7,472억원의 투자유치 성과를 이루어 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