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조공학회, 2017년도 하계기술강연대회 개최

주조공학회, 2017년도 하계기술강연대회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17.07.13 08:24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 혁명 대응 주조공정 및 환경 기술 현황’을 주제로 진행

(사)한국주조공학회(회장 조현익)가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대전시에 위치한 계룡파스텔에서 ‘2017년도 하계 기술강연대회’를 개최한다.

‘4차 산업 혁명 대응 주조공정 및 환경 기술 현황’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주조기술강연회, 주물자료전시회, YFE 간담회, 회원간친회, 부대행사 등이 진행된다.

1층 무궁화홀과 2층 을지홀에서 열리는 주조기술강연은 25분의 강연과 5분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무궁화홀에서 열리는 주조기술강연은 오후 1시부터 진행되며, 첫째 강연과 두 번째 강연에서는 김희수 회원을 좌장으로 동아대학교 최창옥 명예교수가 '고려 조선시대 금속활자 주조법의 재현과 기술분석', 엘코퍼레이션 김승연 이사가 '적외선 원리와 응용사례 엘코퍼레이션'에 대해 발표한다.

세 번째와 네 번째 강연에서는 우기도 회원을 좌장으로 헥사곤 문장희 차장이 '3차원 측정을 통한 품질관리', KTC 김진호 사장이 '주조와 3D 프린터와의 만남'에 대해 발표한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강연에서는 이정일 회원을 좌장으로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최정길 교수가 '손 안에 들어온 4차 산업 혁명',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조인성 수석연구원이 '이캐스팅 공정 데이터의 인공지능 적용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2층 을지홀에서 오후 2시 30분부터 열리는 주조기술강연에서는 하나환경컨설팅∙연구소 이상호 대표가 '화학물질관리법 해설 및 기업의 의무사항과 대응방안'에 대한 강연을 실시한다.

강연 이후에는 화관법 관련 질의응답 및 자유토론이 진행된다.

화관법 토론이 끝난 후에는 '젊은 주조기술자(YFE)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젊은 주조기술자(YFE) 간담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부대행사인 주물자료전시회는 오전 11시부터 1층 로비에서 진행되며,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지하1층 태극홀에서 회원간친회가 있을 예정이다.

7월 14일에는 부대행사로 오전 6시 38분부터 유성컨트리클럽에서 회원 골프대회가 개최된다. 골프대회에는 In 4팀, Out 4팀이 참가한다.

한편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사)주조공학회 사무국(전화 02-2069-2877~8, 이메일 kfs@kfs.or.kr, 홈페이지 www.kfs.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