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아템페어)
표면처리장비 분야 강자 ‘시스템코리아(주)’

(2017 아템페어)
표면처리장비 분야 강자 ‘시스템코리아(주)’

  • 뿌리산업
  • 승인 2017.08.30 14:22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압 플라즈마&코로나 표면처리기’ 등 선보여

시스템코리아(주) 부스 전경. (사진=뿌리뉴스)

시스템코리아(주)가 9월 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9회 2017 아템페어’에 참가했다.

시스템코리아(주)는 이번 전시회에서 대기압 플라즈마&코로나 표면처리기, 마이크로빔 가열 & 건조 시스템, UV경화 시스템, 온라인 두께측정기, 접촉식 두께측정기, 코팅도막 두께측정기 등을 선보였다.

표면처리의 목적은 플라스틱, 금속, 유리, 종이 등의 낮은 표면 에너지를 높게 증가시키는 것으로 표면을 활성화 시키고, 제품 표면을 세정하여 친수성과 접착력을 높여준다. 표면처리는 단지 표면에서만 발생하므로, 강도 또는 외관과 같은 원소재의 특성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잉크인쇄, 접착, 코팅 등의 능력을 향상 시켜주는 전처리 과정이다.

시스템코리아(주)가 개발한 ‘대기압 플라즈마&코로나 표면처리기’는 IGBT에 의한 방식으로 15-40Khz의 고주파를 이용해 1~20KW까지 제작 가능하고, 편리한 조작 기능과 외부 원격 컨트롤 연결 및 부하조건에 따른 자동 전력 변동 조절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독립 Cabinet 또는 Rack Type의 Compact한 크기를 갖추고 있다.

최대 10M까지 제작 가능하고, 알루미늄 Roll 또는 실리콘 처리 Roll에 적용하여 광역 폭의 단면 또는 양면 처리와 근접 센서에 의한 Roll 상태 관리가 가능하다. 특수 설계 제작된 세라믹 전극바에 의한 부드러운 방전 기능과 질소 Purge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적용분야는 ▲압출 Sheet 및 Film, 코팅 공정, 인쇄 공정 등 ‘플라스틱 분야’ ▲Wafer, LCD, PDP, PCB 등 ‘전자분야’ ▲인젝션 몰딩, 각종 Tube 및 Pipe, Glass, 철 및 비철 판재 등 ‘기타 산업분야’이다.

시스템코리아(주)의 '스프레이 코팅 시스템'. (사진=뿌리뉴스)

시스템코리아(주) 관계자는 “이번에 전시한 ‘스프레이 코팅 시스템’은 플라즈마를 이용한 전처리작업 이후 스프레이를 이용한 코팅과 NIR을 이용한 건조, UV를 활용한 경화까지 한 번에 처리하는 표면처리 설비”라고 밝혔다.

한편 시스템코리아(주)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뜨거운 열정(Passion)을 품고 꿈(Vision)을 이루어 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Challenge)하여 고객만족(Satisfaction)을 실현코자 노력하는 기업이다.

산업기계분야 중에서 대기압 플라즈마 & 코로나 표면처리기, 마이크로빔 가열&건조 시스템, UV경화 시스템, 그리고 두께측정기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지속적인 연구투자를 기반으로 해마다 안정적인 성장을 해 오고 있다. 특히 새로운 기술에 대한 지칠 줄 모르는 도전 정신을 통해 얻어진 기술의 결과로 국내 대기업을 비롯한 여러 기업들에게 확실한 파트너로 인정받았다.

시스템코리아(주)는 이번 ‘아템페어 2017’을 통해 표면처리분야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스템코리아(주)가 선보이는 표면처리장비와 관련 솔루션은 9월 1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7홀 F-107 부스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