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강소기업 4년 간 최대 8억여 원 지원

글로벌 강소기업 4년 간 최대 8억여 원 지원

  • 정부정책
  • 승인 2018.01.24 17:24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오는 2월 28일까지 모집

전라남도가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출 선도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2018년 글로벌 강소기업을 오는 2월 28일까지 모집한다.

글로벌 강소기업 신청 자격은 지난해 직접수출 금액이 500만 달러 이상인 중소기업이며, 이노비즈, 메인비즈, 벤처기업 등 혁신형기업은 직접수출 100만 달러 이상이어도 신청할 수 있다.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지정되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해외마케팅에 4년 간 2억 원 이내, R&D에 2년 간 6억 원 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역 특성을 반영한 지역 자율 지원 프로그램과 7개 금융기관을 연계한 자금우대,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전남은 지난해까지 최근 3년 간 15개사를 선정해 국비 44억 원을 지원받았으며, 올해는 6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 기업에 대해서는 글로벌역량진단 현장평가와 사업계획서 대면평가 등을 거쳐 중기부에서 최종 확정하게 된다.

사업 참여를 바라는 기업은 전남 홈페이지(www.jeonnam.go.kr)나 중기부 홈페이지(www.mss.go.kr)의 사업공고를 참고해 전산 등록 후, 신청서를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수출지원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30일 오후 2시 광주 전자부품연구원에서 호남권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