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기업, 현장중심 인력 채용 협약

충남도립대-기업, 현장중심 인력 채용 협약

  • 뿌리산업
  • 승인 2018.02.12 18:00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중심 인력양성 및 채용에 힘 모으기로

충남도립대학교가 충남 내 기업 25곳과 ‘채용 약정형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하고 현장중심 인력양성 및 채용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충남도립대는 12일 허재영 총장과 충남 내 기업체 대표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체와 대학 간 우호 증진과 현장중심 인력양성 및 채용을 위한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충남도립대와 충남 내 기업체는 산학협동의 정신에 따라 지식, 기술 및 정보교환, 인재교류 등을 통한 협력과 교류 촉진·발전에 협력하게 된다.

특히 충남도립대와 충남 내 기업체는 사회맞춤형 주문식 교육과정 도입을 통한 졸업생 취업률 및 대학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적 체계 구축에 합의했다.

이외에도 ‘기술개발·지도’, ‘대학 공용장비 활용’,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사용’, ‘대학생 현장실습 관련 상호 협력’, ‘일병행 학습기회 제공(실습학기제)’ 등에도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이와 함께 충남도립대는 이날 ㈔충남수출기업협회와도 협약을 맺고 지역산업 발전을 선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상호협력 협약내용에는 ‘지역인재 역량강화 교육 및 취업기회 제공’, ‘전문인력 상호교류’, ‘LINC+사업의 협력 지원’,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담고 있다.

허재영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양성을 위해 충남 내 가족기업과 지속적인 교류를 펼쳐 나아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대학 교육의 질 향상은 물론, 지역 대학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