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기구 의원 공동대표 ‘국회철강포럼’, 2년 연속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 수상

어기구 의원 공동대표 ‘국회철강포럼’, 2년 연속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 수상

  • 뿌리산업
  • 승인 2018.02.23 16:51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에서 시상식 열려
어기구 의원,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미 보호무역주의 극복과 산업 경쟁력 강화 위해 최선 다할 것”

어기구 의원이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국회철강포럼이 2년 연속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로 선정됐다. (사진=어기구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국회의원(충남 당진시)이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국회철강포럼이 2016년에 이어 ‘2017년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에 2년 연속 선정됐다.

23일, 국회사무처는 어기구의원이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국회철강포럼을 비롯한 19개 국회의원연구단체를 ‘2017년도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로 선정하고, 정세균 국회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개최했다.

국회의원연구단체는 국회의원이 소속정당을 초월하여 관심 분야의 입법정책개발 및 의원입법의 활성화 도모를 위해 연구 활동을 하고 있으며, 국회는 매년 실적이 우수한 연구단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20대 국회개원과 함께 출범한 국회철강포럼은 위기에 처한 국가 기간산업인 철강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연구를 목표로 여·야 국회의원 33명이 각계 전문가들과 함께 활동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에도 관련 토론회 및 세미나, 정책간담회, 현장방문, 입법활동 등을 통해 우리나라 철강산업 발전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최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보호무역주의로 철강산업의 어려움이 가중되면서 그 활동이 더욱 주목된다.

한편, 어기구 의원은 철강산업 문제와 관련하여 국민의 안전을 담보하기 위해 건축물 안전의 핵심인 철강재를 제품의 범위에 포함시키는 ‘제품안전기본법’개정안과 수입산 저품질 철강재의 무분별한 국내유통 방지를 위해 원산지 표시를 의무화하는 내용의 ‘건설기술진흥법’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어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한국 철강산업의 재도약 발판마련을 위해 함께 고 고민해 주신 공동대표 박명재의원과 연구책임의원을 맡고 계신 정인화의원을 비롯한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철강산업이 미국 보호무역주의의 파고를 극복하고 경쟁력 고도화에 필요한 입법활동과 정책적 노력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