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사랑나눔, ‘후원은 더 쉽게! 봉사는 더 많이!’

中企 사랑나눔, ‘후원은 더 쉽게! 봉사는 더 많이!’

  • 뿌리산업
  • 승인 2018.03.02 12:32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사랑나눔재단, 기부금영수금 발급서비스 도입 및 봉사단 활동 확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하 중기사랑나눔재단)은 2012년 설립 이후 6년차 안정기에 접어들면서 ‘관리 프로그램’ 및 기부금영수증 발급서비스를 도입해 후원자에게 편리성을 강화하고, 특히 올해는 봉사활동도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을 도입함에 따라 신규 후원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해졌으며, 기존 후원자들은 재단 홈페이지(http://csr.kbiz.or.kr)에서 자신의 기부금영수증을 즉시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중기사랑나눔재단 측은 후원자의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개인정보에 대해 보안을 강화하는 등 시스템 안정화도 이뤘다.

아울러 중기사랑나눔재단이 2015년 발족한 ‘중소기업 연합 봉사단’은 매년 활동 횟수를 늘리고 있으며 올해에는 총 11번의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수원, 강원, 전주 등의 지방소재 중소기업 근로자가 함께 봉사활동을 추진하며, 전국 중소기업이 사랑나눔 실천을 보여준 바 있다.

올해에는 재난재해 발생 시 직접 현장에 찾아가 복구를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 사랑나눔이 지역사회에 더욱 가까이 가도록 만든다는 계획이다.

김기훈 중기사랑나눔재단 사무국장은 “2018년은 후원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와 신속한 피드백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소외계층에게 사랑나눔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