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MIA, 철강산업 현황과 전망 세미나 개최

POMIA, 철강산업 현황과 전망 세미나 개최

  • 철강
  • 승인 2018.03.06 09:04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상정책 대응방안 모색

  경북 포항시 (재)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POMIA)은 지역 중소기업 관계자와 연구기관 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등 선진국 통상정책에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POMIA 자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강사로 나선 철강산업연구원 손영욱 대표는 '최근 철강산업 현황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통상에 대한 이해와 최근 한국을 대상으로 하는 수입규제 현황, 미국의 통상정책을 소개하고 통상관련 이슈와 향후 전망 등을 설명했다.
 

 

  대한민국의 철강산업을 견인해오고 있는 포항의 철강제조업체에서는 미국 상무부가 밝힌 무역확장법 232조에 따른 수입산 철강제품에 대한 고율관세 적용에 큰 우려를 하고 있어 미국의 통상압력 파장에 대비하고자 관심 있는 기업체 관계자가 많이 참석했다.

  수입규제, 반덤핑조치 등 경제통상에 대한 용어 이해와 미국의 한국산 수입규제 조치로 인한 대미 수출감소 예상에 따른 기업의 대처 방안 등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POMIA 이종봉 원장은 “지역 철강업계의 자구책 마련과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대책으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지역에서는 유관기관과 함께 지혜를 모아 철강산업 경쟁력강화에 주력해 나가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