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호피앤씨, 신경영 청사진… 수출확대로 수익성 확대

대호피앤씨, 신경영 청사진… 수출확대로 수익성 확대

  • 철강
  • 승인 2018.03.09 18:51
  • 댓글 0
기자명 성희헌 hhs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제2의 도약을 위한 원년으로 삼을 것"

  대호피앤씨(대표 정경태, 박창섭)는 9일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사업다각화를 비롯한 신사업 추진 중심의 올해 경영 청사진을 공개했다.

  회사는 올해 신경영 전략으로 ▲해외진출 본격화 ▲투톱 생산체제 구축 ▲주주친화 경영 ▲4차산업 진출 ▲실적과 재무안정 지속 등 5대 핵심목표를 내세웠다.

  대호피앤씨는 최근 해외 완성차업체가 품질을 인증했고, 글로벌 3대 베어링사들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 해외 수출물량 확대를 본격화 한다는 방침이다.

  또 스마트팩토리 태스크포스(TF)도 발족해 공장 자동화를 통해 수율을 높이고, 고부가가치 제품을 확대해 수익성 극대화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30주년을 맞는 대호피앤씨는 무술년을 제2의 도약기로 삼고 품질 강화, 해외진출 가속화를 통해 양적, 질적 성장을 모두 달성한다는 목표다.

  대호피앤씨의 수출증가율은 견조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베트남과 멕시코에 해외 생산 거점을 마련해 성과를 내고 있다. 또 미국, 유럽, 아시아 등 12개국 해외 거래선을 확보했으며, 향후 일본을 중심으로 수출량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대호피앤씨의 지난해 매출은 2,053억원으로 전년대비 10.6% 가량 증가했으며, 전체 매출 중 수출비중은 15% 수준이다. 영업이익은 102억원으로 동기간 소폭 감소했지만, 5년 연속 100억원 달성이라는 성과를 이어갔다.

  정경태 대호피앤씨 대표는 "최근 5년간 부채비율을 크게 감소시키는 재무구조 개선을 비롯해 실적개선도 이어지고 있는 만큼, 과거 전방산업 악화에 따른 경영침체로 중단됐던 주주배당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국내외 고객사들의 다품종, 대량 공급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가며 올해를 제2의 도약을 위한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