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12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8.03.13 08:32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철금속 시장 "bearish" 전망
*알루미늄 3개월래 저점 도달

  금일 비철금속은 모두 하락세로 장을 마감했다. 납은 2%이상 하락했고, 그 외 알루미늄, 니켈, 아연 등은 1% 이상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금일 알루미늄은 거의 3개월래 최저점까지 도달했는데, 이는 중국의 겨울 생산량 감축이 거의 끝남에 따라 앞으로 공급량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에 하락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알루미늄은 LME뿐만 아니라 SHFE에서도 하락세를 기록했는데, SHFE에서는 14개월래 저점까지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며 장을 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동안 알루미늄은 중국에서 11월 15일부터 3월 15일 까지 생산이 제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SHFE와 LME에 늘어나는 재고로 가격이 압박 받아왔다. 몇몇 전문가들에 따르면 중국의 알루미늄 재고 잉여로 인해 2018년 상반기에 톤당 $2100이하로 마감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나, 그 이후에는 중국외 지역의 지속적인 공급부족으로 인해 다시 가격이 회복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다른 비철금속들도 중국을 주시하고 있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중국 양회에서 경제의 양적인 성장보다는 질적인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는 신호가 나오면서 비철금속 가격에는 큰 이점이 없는 것으로 분석되었고, 오히려 타이트한 예산으로 인해 비철금속의 수요가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압박 받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니켈의 경우에는 지난 거래일에 cancelled warrant의 큰 상승으로  재고가 크게 하락할 수도 있다는 전망에 4%이상 상승했으나, 금일은 1% 가량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