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16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8.03.19 08:28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1~2월 제련구리 생산량 전년대비 10.3% 상승, 알루미나를 제외한 대부분 비철금속 상승
*미국 2월 산업생산 전월대비 1.1%상승, 예상치 상회

  금일 비철금속 시장은 보합권인 가운데 혼조세로 마감했다.

  구리는 금일 장 시작과 동시에 달러의 강세로 인해 하락세로 압박받는 모습을 보였으나, 이후  트럼프 대통령이 국가안보보좌관인 H.R. McMaster보좌관도 교체한다는 소식으로 인한 달러 약세 전환과 중국의 경제 성장에 대한 기대로 인한 매수세가 촉발되면서 장초반의 하락세를 만회했다. 런던장에서는 횡보장세를 펼치다가 미국의 산업생산지표가 긍정적으로 발표됨에 따라 달러가 상승하면서 가격을 압박하면서 결국 하락세로 장을 마감했다.

  금일 발표된 미국의 2월 산업생산지표는 전월대비 1.1%상승으로 예상치였던 0.4%를 상회하는 모습을 보이며 달러 강세를 주도했다. 전문가들은 여전히 중국에 대한 수요를 긍정적으로 분석하고 있는 것으로 부하고 있으며, 금년 구리 수급은 부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따라서 이는 구리 가격을 지지하는 요인으로 작용될 것으로 예측된다.

  아연의 경우에는 강보합으로 장을 마감했는데, cancelled warrant 재고가 급등하면서 가격을 지지한 것으로 분석된다.  금일 cancelled warrant는 102% 상승하면서 30,075톤까지 상승했다. 이는 지난 1월 5일 이후 최대 상승폭이다. 전문가들은 cancelled  warrant 가 상승한 것이 아연시장이 bullish 하다는  것을 가리킨다고 분석하고 있다. 한편, 금일 발표된 중국의 제련 아연의 생산량은 전년대비 2.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