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륭금속, "다양한 수요 충족하는 고품질 제품 공급"

일륭금속, "다양한 수요 충족하는 고품질 제품 공급"

  • 철강
  • 승인 2018.03.27 10:10
  • 댓글 0
기자명 성희헌 hhs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기술개발 통해 글로벌 하드웨어 부품 메이커 거듭나겠다"

  일륭금속(대표 이인구)은 냉간 압조방식에 의한 특수 볼트 및 샤프트 등 고품질의 특수 제품을 고객 요구에 맞춰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회사는 자동차용 볼트·너트를 비롯해, 비디오, 오디오, 프린터 등에 사용되는 소형 리벳, 스크류 및 샤프트를 생산하고 있으며, 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초정밀 특수 리벳과 스크류도 수요에 맞춰 제작하고 있다.

  일륭금속은 자체 금형설계 및 제작설비를 보유하고 있어 고객의 어떠한 요구에도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일륭금속은 FORMING MACHINE, HEADING MACHINE, ROLLING MACHINE, PARTS MANUFACTURING MACHINE, Molding Production Equipment 등 다양한 설비로 각각의 주문 사양에 맞춰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1976년 설립된 일륭금속은 국내 최초로 COLD HEADING RIVET KS 인증을 획득했고, 국내 최초로 16mm HEADING M/C 2D3B를 개발했다. 아울러 ISO 9001, ISO14001, ISO/TS 16949, SQ-MARK 등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한편, 지난 2017년 12월 이인구 일륭금속 대표는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 아너 소사이어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만든 개인 고액기부자 모임으로 1억원을 기부하거나 약정하면 가입할 수 있다.

  일륭금속 관계자는 "다품종 대량 생산의 산업계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특수 제품을 다양한 고객 요구에 맞춰 공급한지 30년이 지났다"면서 "여기에 머무르지 않고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하드웨어 부품 메이커로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