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하이텍, 탈형데크 NOVA데크 조달청 우수제품 인증 획득

윈하이텍, 탈형데크 NOVA데크 조달청 우수제품 인증 획득

  • 수요산업
  • 승인 2018.04.02 17:5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지하주차장 누수 탐지

  데크플레이트(이하 데크) 제조업체 윈하이텍(대표 변천섭)은 조달청 우수제품 인증을 획득하고 신제품 'NOVA DECK(탈형데크)'를 출시해 2분기 공공시장 수주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1996년 도입된 우수제품 제도는 중소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대상으로 엄정한 평가를 통해 지정하는 방식이다. 국가계약 법령에 근거해 조달청과 수의계약 형식으로 공급된다.

  노바 데크는 무용접 탈형데크로 차별화한 특허 신기술 제품이다. 데크플레이트에서 강판을 쉽게 탈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들의 단점들을 보완해 누수 탐지와 가압 방식의 결합 등을 통해 품질상 하자가 발생할 가능성이 낮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윈하이텍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3개 우수제품 인증을 받았으며 지난 5년간 조달 납품 실적은 약 650억원(250만㎡)에 달한다. 공공기관 지방이전 대단위 국책사업의 마무리 단계로 공공사업 규모는 다소 축소됐지만 판로지원법 시행령에 따라 우선구매대상 ‘기술개발제품’의 구매가 꾸준해 연간 약 100만㎡ 규모의 조달시장이 유지되고 있다. RC재래식 공법이 데크 공법으로 변경·대체돼 민간뿐 아니라 공공조달 시장에서도 데크플레이트 수요가 증가세다. 

  변천섭 대표는 “노바 데크를 바탕으로 관급시장 진출과 제품 다변화에 따른 매출 증대가 예상된다”며 “성능과 품질을 강화한 차세대 기술혁신제품을 지속 개발·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