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기술연구원 뿌리산업기술연구소, ‘2018년도 경인지역 주조현장 실무자교육’ 개최

생산기술연구원 뿌리산업기술연구소, ‘2018년도 경인지역 주조현장 실무자교육’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18.05.09 09:22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일부터 약 12주간 매주 목요일 14시~16시 경인주물조합 2층 소회의실에서 진행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뿌리산업기술연구소가 5월 3일부터 약 12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경인주물공단사업협동조합 2층 소회의실에서 ‘2018년도 경인지역 주조현장 실무자교육’을 개최한다.

그동안 주조업체 근무자들의 교육에 대한 요구는 많았으나, 그 추진에 있어서 법/제도, 사업/재정, 지역/장소, 전문가 등 여러 측면에서 어려움이 존재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및 한국주조공학회는 ‘주조 아카데미’라는 사업을 추진한 바 있으나, 일시적일 수 밖에 없었던 상황적 어려움이 있었다.

2014년도 생기원 국가뿌리센터의 ‘주조 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한국주조공학회가 경인지역 등을 대상으로 중기교육(10주) 1회, 단기교육(2일) 4회 실시한 바 있다.

이에 생기원과 주조공학회는 고경력 전문가가 현장 근무자에게 주조 기술을 교육, 전수하고, 현장 근무자는 이를 각 생산현장에 적용하여 생산, 품질, 불량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주물업계의 경쟁력을 제고하기로 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뿌리산업기술연구소가 주관하고, 한국주조공학회와 경인주물공단사업협동조합이 후원한다.

강사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주조공정그룹 김경민 고문이 담당하며, 주조품 및 주조방안의 설계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교재는 주물기술총서 중 주조방안과 관련된 35권, 16권, 17권(진행 순서로 나열)이다.

교육은 생기원 이상환 박사와 조인성 박사가 추진하고, 참가자들은 사전 등록 없이 강의에 참석하여, 현장에서 즉시 등록 가능하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